11월 2일과 일 양일간 성북구 배드민턴전용구장에서 치뤄진 '제34회 성북구 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에서 차광수 성북구배드민턴협회장을 만나보았다.
이 날 대회에는 800팀이 넘는 팀이 참가하였으며 이번 대회에는 순조로운 경기진행 외에도 룰렛이벤트, 홀인원이벤트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였다.
Q. 이번 제 34회 성북구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를 성황리에 치루셨는데, 그 원동력이 어떤건가?
A. 이번 성북구 협회장기 배드민턴대회에는 성북구 대회 역대 최다 참가팀수인 800여팀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그 원동력은 아무래도 성북구 동호인들의 특출한 친화력, 그리고 공식협찬사인 KBB 스포츠의 많은 협찬과 적극적인 홍보가 중요한 역할을 한 것 같다. 그리고 또한 성북구배드민턴 협회와 KBB의 긴밀한 협조로 다양한 시상품과 경품이벤트를 준비할 수 있어 동호인들이 많이 열광하고 열성적으로 참여하여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다른 구시군 협회에서도 이번 성북구 협회장기 대회를 참고삼아 많은 관심을 보내고 있는걸로 알고 있다.
Q. 대회장을 보니 클럽 천막 등이 매우 깔끔하고 질서정연하게 잘 들어서있는데, 성북구에는 클럽문화가 어떻게 형성되어있는지?
A. 성북구 내에는 20여개의 클럽이 활동중에 있고, 앞서 말했듯 성북구만의 특출난 소속감이나 친화력을 가진 클럽들이다. 그래서 협회에서 진행하는 행사나 일에 적극적이고 우호적으로 참여하고 많은 도움을 주는 편이다. 또한 연령대도 20대부터 75세까지 매우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로 구성되어있어 세대간의 화합의 장 또한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Q. 성북구에 유독 20~30대의 젊은 회원들이 많은 것 같다. 그 이유를 꼽자면?
A. 성북구에는 전국 최다인 8개의 대학교가 자리잡고 있음과 동시에 문화체육시설이나 체육관 등이 구비가 잘 되어있는 편이어서 젊은 생활체육인들이 쉽게 체육관을 찾아갈 수 있고 즐길 수 있는 인프라가 잘 되어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성북구에만 배드민턴 전용구장을 한 개에서 두 개정도 더 지어질 것으로 예정 되어있다.
Q. 앞으로의 성북구배드민턴협회의 계획은?
A. 이번 협회장기대회가 성황리에 치뤄진만큼이나 특이한 점은, 20대부터 75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들이 참가를 했다는 점이다. 협회에서는 이 부분을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앞서 말한 KBB의 홍보와 협찬 등이 큰 역할을 했다는 점을 거듭 강조하고싶다. 이 대회를 기점으로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게끔 비단 배드민턴 경기만이 아닌 다채로운 놀거리를 제공하는 축제같은 대회를 만들어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