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페이지로즐겨찾기추가커뮤니티
기사제보광고·제휴문의  
  뉴스&뉴스 타임즈기록실 전국클럽정보 김광배레슨 레슨동영상 경기동영상 관련정보 커뮤니티
= 뉴스&뉴스 =
- 뉴스포커스
- 민턴!이사람
- 포토뉴스
- 영상뉴스
- 업계소식
- 신제품·이벤트
이종분 레슨
생활체육 배드민턴
이재복 레슨
CoachingBadminton
12월 17일 [2017SS파이널] 결승전
BWF 세계랭킹
(매주 목요일 발표)
[SBS 스포츠] 2017 코리아마스터즈 그랑프리 골드
 
배드민턴타임즈 > 뉴스&뉴스 > 뉴스포커스
이용대와 함께 요넥스 ‘레전드 비전 투어’ 개최
피터 게이드, 하태권 감독, 김동문 교수와 다양한 볼거리 제공
요넥스가 6월 24일(토)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고양체육관에서 레전드 비전 레가시 투어(The Legends’ Vision Legacy Tour) 를 개최한다.

레전드 비전 행사는 배드민턴의 전설이자 아이콘인 타우픽 히다얏(인도네시아), 린단(중국), 리총웨이(말레이시아), 피터 게이드(덴마크)가 모여 배드민턴의 재미를 세계에 알리고, 배드민턴을 통해 꿈을 키워주며 나아가 배드민턴을 보다 세계적인 스포츠로 만들기 위해 시작된 이벤트이다. 올해 3월 이용대 선수가 복식 선수로는 처음으로 레전드 비전 멤버가 되었다.
레전드 비전은 2015년에 처음 시작되어 중국 베이징,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덴마크 코펜하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 등 레전드들의 고향을 돌며 개최되었으며 올해 한국에서도 열리게 됐다.

이번 레전드 비전 레가시 투어에는 글로벌 레전드 비전 멤버인 피터 게이드(현 프랑스 배드민턴대표팀 감독), 이용대(요넥스) 선수를 중심으로 원광대 김동문 교수(2004 아테네올림픽 남자복식 금메달, 1996 애틀랜타올림픽 혼합복식 금메달)와 요넥스 배드민턴단 하태권 감독(2004 아테네올림픽 남자복식 금메달)이 함께한다.

김동문 교수와 하태권 감독은 아테네올림픽에서 함께 남자복식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당시 하태권 감독의 강력한 공격과 김동문 교수의 노련한 경기 운영으로 지금도 역대 최고의 남자복식조로 손꼽히고 있다.
이벤트는 이용대-피터 게이드, 그리고 하태권 감독-김동문 교수가 각각 한 조를 이뤄 시범 경기를 진행한다. 단순한 이벤트성 경기가 아닌 배드민턴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겠다며 최선을 다할 것으로 알려져 세계적인 레전드들을 한자리에서 보고 싶어하는 배드민턴 팬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레전드 매치인 시범경기 외에 토크쇼, 클리닉 등도 구성되어 있다. 토크쇼에서는 레전드들이 생각하는 배드민턴의 가치, 기술적인 노하우, 이들의 다양한 경험들과 조언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으며, 클리닉에서는 유소년들과 배드민턴 동호인들에게 배드민턴 기술들을 전수하고,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오랜만에 국내 팬들과 만나는 피터 게이드는 “레전드 비전 행사를 통해 전세계 배드민턴 팬들과 만나고 소통하고 있다. 배드민턴 저변 확대에 힘쓰고, 특히 유소년 선수들이 꿈과 희망을 가지도록 도와주고 싶다. 한국은 ‘코리아오픈’에서 4차례 우승으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다. 이번 방한을 통해 팬들과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다”고 말했다.

이용대 선수는 “얼마 전 첫 아이가 태어났다. 받는 거에 익숙한 생활에서 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꼈다. 그간 팬들로부터 과분한 사랑을 받아온 만큼, 이제는 유소년들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싶다. 레전드 비전을 통해 유소년들에게 그 동안 쌓은 노하우와 기술, 조언 등을 직접 전해주면서 이들의 성장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 싶다. 그리고 배드민턴 동호인 분들과 편하게 어울리며 즐거운 시간을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레전드 비전 이벤트가 열리는 24일부터 25일은 배드민턴 동호인 최강자를 가리는 ‘요넥스코리아 클럽챔피언십’도 함께 개최되며, 대회 현장에서는 최대 80% 할인으로 요넥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요넥스 페밀리 세일’, ‘요넥스 배드민턴단을 이겨라’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되어 배드민턴 팬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레전드 비전 레가시 투어는 IB스포츠 채널에서 6월 24일(토) 저녁 11시 30분에 재방송으로도 중계방송되며, 네이버, 다음 등 포털 사이트를 통해서도 중계방송 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대회공식홈페이지( www.yonexchampionship.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편집국> 2017-06-12 15:27 
나도 한마디
 

 
 
최신뉴스    
[SS파이널] 남복 ‘기데온-수카물조’ 7번째 우승
제7회 B-SPO배 코리아민턴사랑 전국대회 열려
[SS파이널] 남단 ‘손완호’ 리총웨이에 패해 3위
[요넥스] CCM 인증 동종업계 최초 2회 연속 수..
2017 경기도의회 의장배 배드민턴대회 성황리에
[코리안리그] 男 ‘삼성전기’ 김천시청 꺾고 우승
[코리안리그] 여자부 ‘인천공항공사’ 초대 챔피언
내년부터 달라지는 국제대회 등급 & 랭킹포인트
배드민턴 서비스 1.15미터 높이 제한 규칙 개정
제5회 광명동굴배 전국 배드민턴대회 성황리에
  이전보기 다음보기  
▼ [2017SS파이널] 여단 결승 아카네 야마구치 vs 푸살라 신두
0802-07_푸시를 했을때 리시버의..
0802-06_헤어핀을 했을때 리시버..
0802-05_로테이션을 위한 리시버..
0802-04_리시버의 로테이션
0801-03_서버대형2(왼쪽서비스구..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권리침해신고 | 광고문의 | 제휴문의 | 배너달기 | 기사제보 | 전국17개시도·시군구배드민턴협회 | 관련사이트
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28-12 201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경기아50154(2010.11.08) | 발행·편집인 장월옥 Tel. 031-246-3340